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13년03월10일 7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소비자상담을 위해 고객과 유지해야 할 거리는 다음 중 어느 거리영역에 속하는가?(오류 신고가 접수된 문제입니다. 반드시 정답과 해설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)

  • ① 친밀한 거리
  • ② 개인적 거리
  • ③ 사회적 거리
  • ④ 대중적 거리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소비자상담은 개인적인 문제를 다루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고객과의 거리는 개인적 거리에 속한다. 개인적 거리는 0.5m ~ 1.2m 정도로, 가까이 있으면 상대방의 호흡소리나 냄새를 느낄 수 있는 거리이다. 소비자상담에서는 고객의 개인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다루기 때문에, 개인적 거리를 유지하여 고객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하고 상대방의 불편을 최소화해야 한다.
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

연도별

진행 상황

0 오답
0 정답